七佛寺 소식

제4회 선차 학술발표회


 봄꽃 향기 가득한 지리산 칠불사에서 천년의 다향이 전해오는 제 4회 선차학술발표회를 봉행합니다.

맑은물 유천수로 다린 차한잔에 속세의 번뇌 모두 벗어 버리고 몸과 마음이 청정한 화엄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.

두루 동참하시어 뜻깊은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. 

**행사 내용**

차와 사찰음식에 대한 학술발표회가 열린다. 경남도와 하동군이 후원하고 칠불사(주지 도응)가 주최하고 동국대학교 경주 불교문화대학원 다도학과(지도교수 김종경)가 주관하는 제4회 선차학술발표회는 오는 5월 6일 오전 10시부터 칠불사 선다원에서 <차와 사찰음식의 만남>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. 

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까지 열리는 헌다례에서는 동국대 동문들의 육법공양, 초의선사에 대한 헌다례가 열린다. 이어 제2부 학술발표회에서는 금당사찰음식문화원 원장 대안스님이 ‘ 행복에너지를 만드는 차와 사찰음식문화’, 경희대학교 오양가 겸임교수의 ‘차문화의 다도정신과 인성’, 가미향 사찰음식연구소 소장 지견스님의 ‘ 차와 사찰음식의 변화과정과 지향성-템플스테이를 중심으로-’, 동국대학교 김종경 교수의 ‘ 영.육이 건강해지는 차와 사찰음식’,등이 각각 주제논문을 발표한다. 이날 학술발표회에서는 또 칠불사 경내에서 비구니스님들이 직접 펼치는 들차 찻자리와 마가스님의 53선지식을 찾아 떠나는 명상여행의 일환으로 선차 자비명상도 함께 진행된다.

 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오니 많은 동참 바랍니다.

* 일시 : 불기 2561(2017)년 5월 6일(토요일) 10시~4시까지

  장소 : 칠불사 경내

  문의 : 055)883-1869

  지리산 칠불사 주지 도응 합장